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트센터인천, 예술교육 아카데미 봄학기 정규강좌 개강 시행

글로벌이코노믹

아트센터인천, 예술교육 아카데미 봄학기 정규강좌 개강 시행

신규 강좌 7개 신설… 서예·어반드로잉·스피치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예술교육 아카데미 봄학기 정규강좌’ 포스터.  자료=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미지 확대보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예술교육 아카데미 봄학기 정규강좌’ 포스터. 자료=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산하기관 ‘아트센터인천’에서 오는 3월부터 '예술교육 아카데미 봄학기 정규강좌’를 운영에 들어가는데 이번 봄학기에는 신규 강좌 7개를 신설해 교육 콘텐츠의 폭과 깊이를 한층 넓혔다고 3일 전했다.

한편 아트센터인천 예술교육 아카데미는 지난 2021년 출범 이후 정규강좌와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꾸준히 확대해왔다. 운영 중인 강좌들이 잇따라 조기 마감되는 등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시민 참여형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6년 봄학기에는 표현과 실기 중심의 성인 강좌와 성장 단계에 맞춘 어린이·유아 프로그램을 동시에 강화했다.

이와 함께 시민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받아온 <미술, 여행이 되다>, <클래식 라운지>, <ACI 성인합창단 ON STAGE>를 비롯해 어린이 미술·뮤지컬 프로그램 등 기존 인기 강좌도 계속 운영된다.
모든 강좌는 봄학기 동안 주 1회, 10~12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 신청은 2월 4일 오전 10시부터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세부 일정과 수강료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준호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직무대행은 “시민들이 예술을 통해 일상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양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pffhgla1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