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D 과다혼입으로 인한 중독 현상 나타나

힐스펫뉴트리션은 지난 1월 31일 반려견용 습식캔 일부 제품에 문제가 있어 자발적인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리콜 대상은 프리스크립션 다이어트와 사이언스 다이어트 두 사료 브랜드 중 특정 제품의 특정 재고관리코드(SKU Number), 로트번호/데이트코드(Lot Code/Date Code)를 가진 제품이다.
당시 힐스는 해당 제품에서 비타민D 과다 혼입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그리고 이에 앞서 힐스는 미국에 사는 한 반려견의 비타민D 수치가 높아진 징후를 보인다는 항의를 받았다.
펫 푸드 프로세싱에 따르면 잠재적으로 유독 수준의 비타민 D를 함유하고 있는 여러 제품들을 회수하는 데 부주의했다는 혐의로 2월 힐에 대해 집단 소송 및 개별 민사 소송이 제기되었다. 이 리콜에는 약 67만5000개의 반려견 통조림이 포함되어 있다.
그들은 힐스가 2018년 2월 초 반려견 사료에 비타민 D가 과도하게 들어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이에 대해 태만해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고소 내용에 따르면 2018년 2월 초 11명의 반려견 주인들은 힐스의 브랜드 스페셜티 도그 푸즈(Specialty Dog Foods)로 인해 반려견들은 "설사, 과도한 갈증, 그리고 계속적인 음식 구걸과 같은 비타민 D 중독에 부합하는 증상을 보였다"고 주장했다.
김형근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