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바이트댄스, 中 제3자 결제서비스업체 UI페이 인수

공유
0

[글로벌-Biz 24] 바이트댄스, 中 제3자 결제서비스업체 UI페이 인수

중국 바이트댄스가 제3자 결제방식업체 UI페이를 인수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바이트댄스가 제3자 결제방식업체 UI페이를 인수했다. 사진=로이터
동영상 공유 앱 '틱톡' 운영회사 중국 바이트댄스가 국내 전자 결제 기능 사업 강화를 위해 제 3자 결제방식업체 UI페이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바이트댄스가 톈진 통롱(Tianjin Tongrong E-commerce Co)이라는 기업을 통해 UI페이의 사업자 우한 헤중 이바오 테크놀로지(Wuhan Hezhong Yibao Technology Co)를 인수했으며, 소유권 변경은 8월 28일에 이루어졌다.
톈진 통롱은 바이트댄스의 설립자 겸 CEO인 장이밍이 소유하고 있다.

바이트댄스는 28일 로이터에 보낸 성명에서 "이번 인수는 기존의 주요 결제 옵션을 보완하고 궁극적으로 중국 내 여러 플랫폼에서 사용자 경험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2012년 설립된 UI페이는 2014년 중국 중앙은행으로부터 제3자 결제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2018년 바이트댄스가 UI페이를 인수했다는 보도가 있었지만 바이트댄스는 당시 양측은 사업 파트너일 뿐이라고 말했다.

링크드인 광고에 따르면 바이트댄스는 싱가포르에서 네트워크 구축과 국경 간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담당할 팀을 고용하고 있다.

바이트댄스는 한편 국내에서도 온라인 금융 사업을 활용하고 있다.

바이트댄스는 지난 7월 소액 대출에 라이선스를 취득한 데 이어 홍콩 내 온라인 주식중개업과 자산운용업 진출을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틱톡이 미국 사업을 계속하려면 미국 사업부를 오는 9월15일까지 미국 기업에 매각하라고 압박해왔고, 바이트댄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 오라클 등 미국 기업들과 매각 협상을 진행해왔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