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투자자들이 애플 주식 매각하고 금 사는 이유는?

공유
2

투자자들이 애플 주식 매각하고 금 사는 이유는?

미국 뉴욕 맨해튼 5번가 애플 스토어 입구에 걸려 있는 애플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 맨해튼 5번가 애플 스토어 입구에 걸려 있는 애플 로고 사진=로이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11일(현지시간) 개장 직후 2.2% 하락한 후 손실을 일부 만회했다. 그러나 그것이 지수나 기술 부문 주식이 숲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올해 기술주가 다우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에 뒤처져 있지만 올스타차트닷컴의 창업자인 제이씨 파렛츠는 이런 현상이 작년 2분기 말까지 이어진다고 야후파이낸스 라이브에 설명했다.
"저조한 성과는 작년 여름이 끝날 무렵 노동절에 시작되었다. 그때 모두 정점을 찍었다. 그 이후로 아마존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기술주뿐만 아니라 정말 큰 성장주며 작은 성장주도 마찬가지다.

일반적으로 성장률은 작년 여름 말에 정점을 찍었다. 애플. 아마존 등 모두 상대적으로 성장했다. "

올해 S&P 500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두 부문은 에너지와 금융 부문이다.

파렛츠는 "큰 승자는 가치주에서 나왔다. 금융, 버크셔헤서웨이, 에너지… 그것들이 승자였다. 패자는 성장주였다."라고 말했다.

파렛츠는 또한 작년과 비교해 올해 시장 환경이 다르다는 점을 지적한다. 이는 많은 투자자들이 눈치채지 못하는 현상이다. "올해가 작년이 아니라는 증거가 훨씬 더 많다. 작년의 시장이 계속해서 올해의 시장이 되기를 희망하면 그것에 대한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파렛츠는 가격이 수준 이하라면 그는 비관적으로 생각한다. "나스닥이나 소형주가 2월 고점보다 낮으면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는 장수할 수 없다. 결론은 매수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
파렛츠는 또한 3월 저점 이후 방어 부문과 도구가 어떻게 상승했는지를 강조한다. 그는 일반화된 거래 격언을 사용해 방어 주식의 추세가 약세에서 강세로 어떻게 변했는지 설명한다.

"자산이 상승하기 전에 먼저 해야 할 일은 하락을 멈추는 것이다. 그리고 작년에 최악의 자산은 무엇이었는가? 채권, 엔, 금, 상대적 기반의 스테이플은 비교적 기초가 튼튼하다. 모든 방어 영역은 올해 1분기에 상황이 바뀌었다. 하락을 중단했고 지난 몇 달 동안 실제로 상승했다."라고 파렛츠는 말한다.

상승하기 시작한 일에 관해서는 파렛츠는 금을 찾고 있다. "금이 낙관적이며 그 거래는 효과가 있었다. 금속뿐만 아니라 금 채굴자들도 마찬가지다."

포트폴리오 웰스 어드바이저의 사장 겸 최고정보책임자(CIO)인 이문순도 야후파이낸스 라이브 에 귀금속 환경이 근본적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금을 투자로 좋아한다고 말했다.

"과거에 금을 움직인 것은 지금 당장 움직이고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정권이 바뀌었다. 일반적으로 저는 금을 연방준비제도(Fed)의 대차 대조표가 확장될 때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그는 말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