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가 0.6% 상승하고 미국 대표지수 S&P 500은 0.15% 소폭 하락한 반면 기술 중심 지수는 이틀 동안 1.76% 하락했다.
크레이머는 기술주의 이러한 회전이 투자자들이 유리한 위치에서 이익을 취하고 뒤처진 시장의 일부에 이익을 배치한 결과라고 해석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이 같은 현상이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이 그룹을 '레드 핫(red hots)'이라고 부른다. 이 산업에서 구매 기회를 찾는 선두적인 장소이다"라고 말했다.
크레이머는 "이 회사들은 아무런 잘못도 하지 않았다"며 "기업들은 기대 이상의 실적을 발표했고 성장률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번 주에도 주가는 여전히 하락하고 있다"고 덧붙엿다.
그는 "그들은 모두 환상적으로 잘 하고 있다. 솔직히 말하면 이들은 여러분이 가장 먼저 사고 싶어 하는 것들이다"라며 "이들 최고 종목들은 다른 종목들보다 먼저 하락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크레이머는 월스트리트에서 약 40년간 경험을 쌓으면서 기술주도 매각을 분석하는 데 일가견이 있다고 자부했다.
그는 "놀랍게도, 고배율 주식들이 거의 매번 팔릴 때마다 하락세는 지속되고 있다. 시작 3일 후부터 평탄해지기 시작한 뒤 다시 힘을 얻기 시작했다"며 "재충전하는 것 외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