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학개미 선호 테슬라·애플·엔비디아·알파벳·마이크로소프트 폭락

공유
1

서학개미 선호 테슬라·애플·엔비디아·알파벳·마이크로소프트 폭락

테슬라 로고. 사진=로이터
테슬라 로고. 사진=로이터
16일(현지 시각) 뉴욕 주식시장에서 대형 기술주들이 폭락하며 서학개미(미국 등 해외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들이 선호하는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줄줄이 큰 폭으로 떨어졌다.

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에 따르면 이날 일부 대형 기술주에 투매성 물량이 쏟아지며 서학개비들 바구니에 가장 많이 담긴 테슬라가 5% 넘게 빠졌고, 애플, 엔비디아 등도 일제히 하락했다.
어도비는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치를 크게 밑도는 매출 전망을 발표하며 10.19% 폭락했다.

테슬라는 5.03% 하락한 926.92달러에 거래를 마쳤고, 애플이 3.93% 떨어진 172.26달러로 마감했다.

최근 메타버스 붐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엔비디아는 6.80%나 폭락한 283.87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알파벳과 마이크로소프트도 각각 1.36%, 2.91% 하락했다.

프랭크 그레츠 웰링턴 실즈의 기술적 분석가는 시장이 고성장 기술주에서 필수 소비재와 같은 다른 영역으로 옮겨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레츠는 ”내가 집중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리더십의 변화“라며 ”이것은 일시적인 것 이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그는 투자자들이 이번 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수익성이 높은 기술주에서 벗어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