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바이오, 유럽 육류 품질 향상 위한 비용 효율 솔루션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CJ바이오, 유럽 육류 품질 향상 위한 비용 효율 솔루션 출시

TasteNrich 포트폴리오로 인산염 대체·클린 라벨 수요 대응
97억 달러 규모 조미료 시장, 연 8% 성장 속 경쟁력 강화
CJ바이오가 유럽의 육류 가공 산업을 위한 TasteNrich 포트폴리오를 출시하며 증가하는 비용 압박과 클린 라벨 수요에 대응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CJ바이오이미지 확대보기
CJ바이오가 유럽의 육류 가공 산업을 위한 TasteNrich 포트폴리오를 출시하며 증가하는 비용 압박과 클린 라벨 수요에 대응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CJ바이오
CJ바이오가 유럽의 육류 가공 산업을 위한 TasteNrich 포트폴리오를 출시하며 증가하는 비용 압박과 클린 라벨 수요에 대응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일(현지시각) 밝혔다.

모도르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유럽 육류 가공 및 조미료 시장은 원자재 비용 상승과 더 엄격한 배합 요구 사항으로 인해 "이중 압력"을 받고 있다.

97억 달러 규모의 조미료 부문은 연평균 성장률 약 8%로 성장하고 있으며, 맛과 질감을 모두 개선하는 저렴한 클린 라벨 블렌드로 전환하고 있다. 특히 클린 라벨 주장은 현재 유럽 식품 출시의 35%에 나타나고 있으며,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없고 투명한 제형이 빠르게 결정적인 구매 요소가 되고 있다.

김선웅 CJ바이오 유럽 맛 및 영양 사업본부장은 "유럽 전역의 제조업체들은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는 요청을 받고 있다"며 "수율, 풍미, 질감을 유지하면서 인산염을 줄이는 것은 더 이상 선택 사항이 아니라 새로운 경쟁 표준"이라고 말했다.
TasteNrich 포트폴리오는 두 가지 핵심 솔루션으로 구성된다. TasteNrich VMEET MB01은 최적화된 비용으로 정통 고소한 맛을 제공하는 클린 라벨 고기 맛 부스터다. 중간 노트의 고기 풍미 향상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VMEET MB01은 풍미 깊이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기존 감칠맛 부스터에 대한 비용 절감 대안 역할을 한다.

일반적인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없는 이 제품은 청정 라벨 및 투명 제제에 대한 유럽 시장의 요구에 부합한다.

TasteNrich HYBIND는 가공업체가 기능성을 희생하지 않고 인산염을 줄이거나 대체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맛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된 천연 인산염 대안이다. HYBIND는 수분 보유 능력, 질감 안정성, 클린 라벨 포지셔닝을 개선하여 제조업체가 보다 자연스럽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육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한다.

이제 비용 효율성이 대규모 가공업체의 결정적인 요소가 됨에 따라 첨가물을 줄이면서 더 나은 수율과 맛을 제공하는 혁신이 B2B 육류 부문에서 최고의 가치 제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김선웅 본부장은 "CJ바이오는 과학 중심의 혁신과 시장에 대비한 비용 효율성을 결합하여 유럽 육류 가공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TasteNrich는 단순한 재료 그 이상이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CJ바이오는 두바이에서 열리는 걸푸드 매뉴팩처링 2025에서도 자사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파운데이션부터 엣지까지 원하는 맛 경험'이라는 주제로 고기 맛 부스터인 TasteNrich VMEET MB01, 천연 감칠맛 강화를 위한 TasteNrich 솔루션 UF02, 세계 1위 뉴클레오티드인 CJ TIDE의 플래그십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hinc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