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다빈, 그리고 故(고)정다빈 "동명이인" 이제는 검색으로 만날 수 있는데…한참 이쁠 나이 세상을 떠난 이유?

글로벌이코노믹

정다빈, 그리고 故(고)정다빈 "동명이인" 이제는 검색으로 만날 수 있는데…한참 이쁠 나이 세상을 떠난 이유?

사진=故(고)정다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故(고)정다빈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MBC 주말 드라마 ‘옥중화’에서 어린 옥녀를 맡은 배우 정다빈(16)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다빈은 2003년 '배스킨라빈스 31'광고에서 귀여운 얼굴과 커다란 눈을 가지고 일명 ‘아이스크림 소녀’로 불렸다.

그러나 통합 포털 사이트에 정다빈을 검색하면 우선적으로 검색되는 동명이인의 고 정다빈(본명 정혜선, 1980~2007)이 있다.

운명을 달리한 故(고)정다빈은 배우로 활동하며 2000년 SBS 시트콤 ‘돈.com’으로 데뷔했다. 그 후 영화 ‘은행나무 침대 2’에서 최진실의 아역으로 ‘리틀 최진실’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어 ‘뉴 논스톱’과 2003년 MBC 드라마 ‘옥탑방 고양이’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인기 상승세를 탔지만, 2007년 자살로 삶을 마무리해 안타까움을 전했다.

그 당시 경찰 조사에서 사망 직전 함께 있던 故(고)정다빈의 남자친구는 “정다빈이 술을 많이 마신 채 찾아왔다. 아침에 일어났는데 정다빈이 보이지 않길래 화장실에 가보니 숨져 있었다”고 진술하며 사건 정황을 설명했다.
백지은 기자 gen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