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자이언티가 29일 오전 0시 신곡 '쿵'과 '머신건' 음원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쿵'은 자이언티의 솔로 곡으로 진솔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또 '머신건'은 자이언티&쿠시, 송민호가 협업한 곡이다.
'쿵'과 '머신건'은 지난 10일 방송된 Mnet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5'에서 4팀으로 구성된 8명의 프로듀서들이 경연에 참가한 래퍼들과 팀 매칭을 이루어 대결을 펼치면서 꾸민 특별무대 공연에서 최초로 선보였다.
애초 자이언티&쿠시는 음원 발표를 염두에 두지 않았지만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뒤늦게 음원 발표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Mnet 방송 직후 '쿵'과 '미신건'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검색어 1~ 2위를 다투며 화제의 곡으로 로 꾭혔으며 그에 따라 음원 발매 요청이 이어졌다.
YG 관계자는 "'쿵'과 '머신건'은 '쇼미더머니5' 측에서 애초 음원 발표 계획이 없었고, 방송사의 음원 유통 계약 기간에 포함돼 있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유통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Mnet '쇼미더머니5'는 지난 24일 방송에서 본선 최종 관문인 1차 공연 무대를 통해 TOP6를 결정하는 대결이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TOP6의 관문을 최초로 통과한 샵건의 무대가 공개됐다. 샵건은 송민호의 사촌으로 알려져 프로그램 초기부터 관심을 모은 래퍼다. TOp6중 샵건을 제외한 나머지 5명의 래퍼는 내달 1일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