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우새' 홍진영 언니 홍선영, 간헐적 단식 도전 실검 1위 등극…올바른 간헐적 단식 방법은?

글로벌이코노믹

'미우새' 홍진영 언니 홍선영, 간헐적 단식 도전 실검 1위 등극…올바른 간헐적 단식 방법은?

10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새끼'('미우새')에서는 트로트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씨가 간헐적 단식에 도전중이라고 밝히면서 '간헐적 단식 방법'이 포털사이트 실검 1위에 등극했다. 사진=SBS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0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새끼'('미우새')에서는 트로트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씨가 간헐적 단식에 도전중이라고 밝히면서 '간헐적 단식 방법'이 포털사이트 실검 1위에 등극했다. 사진=SBS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홍진영 언니 홍선영씨가 간헐적 단식을 진행함에 따라 '간헐적 단식 방법'이 실검을 장악했다.

10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트로트 가수 홍진영과 언니 홍선영 씨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뷔페식 패밀리 레스토랑에 간 홍선영 씨는 동생 홍진영과 맛깔스런 점심먹방을 즐겼다. 피자에 할라피뇨를 싸서 맛있게 먹는 언니를 보던 홍진영은 "잠깐 시간 지켰어?"라고 질문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홍진영은 "시간 지키는 게 중요하잖아"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알고보니 홍선영씨는 최근 방송을 통해 화제를 모았던 '간헐적 단식'에 도전중이었던 것.
이에 홍선영씨는 "아침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밖에 안 먹는다"며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선영씨는 "가장 큰 장점은 시간만 지키면 뭐든 먹을 수 있다"며 "지금 이거 먹으면서 하나씩 맛을 기억해둘 거야"라고 말해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최근 SBS 스페셜 '끼니반란'을 통해 소개된 '간헐적 단식 방법'은 하루 24시간 중 정해진 8시간 동안만 먹고 16시간은 금식하는 것이다. 생체시계에 맞춰 주로 아침 7시나 8시 경부터 음식을 먹기 시작해 이후 8시간 동안 먹은 후 나머지 저녁과 밤시간 동안은 음식을 먹지 않는다.

'미우새' 방송 후 단숨에 포털사이트 실검 1위에 오른 '간헐적 단식'은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으면서 체중을 조절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