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성시, 신천지 교회 의심 신고 7곳 모두 무관

공유
0

안성시, 신천지 교회 의심 신고 7곳 모두 무관

미리내성지 103위성전 전경(미리내성지 : 우리나라 최초 신부인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를 모시고 있는 천주교 성지, 안성시 양성면 위치)이미지 확대보기
미리내성지 103위성전 전경(미리내성지 : 우리나라 최초 신부인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를 모시고 있는 천주교 성지, 안성시 양성면 위치)


경기도 안성시는 국내 코로나 감염의 진원지로 지적되고 있는 신천지와 관련해, 문화관광과 담당 직원들이 의심신고가 들어온 7곳, 모두를 직접 방문해 확인한 결과, 모두 신천지와는 관련이 없는 곳으로 확인되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이밖에 경기도에서 신천지 교회 관련지로 알려온 관내 시설에 대해, 2월 24일 경기도 담당자와 시 관계자가 함께 방문해 건물 폐쇄를 확인하였고, 건물 입구에 시설 폐쇄 공문 및 스티커를 부착했다.

시 관계자는 이곳을 매일 방문하여 방역을 실시하는 한편, 내방객이나 진입 시도가 있었는지 점검 중이라고 밝혔다.

안성시에는 신천지 관련 교회는 없으며, 성당 및 사찰, 교회 등 종교 관련 시설은 대략 290곳으로 추정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관련해, 수원교구청(천주교 안성지구연합회 소속)은 3월 11일까지 미사를 잠정 중단하며, 안성시기독교총연합회에서는 3.1절 연합 예배를 취소하고, 대한불교조계종 종단인 청룡사와 석남사에서도 당분간 법회를 열지 않을 것을 시에 통보해왔다.


정성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wj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