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본 음성통화시간으로 국제전화까지

공유
0

기본 음성통화시간으로 국제전화까지

LG유플러스, 모바일 결합형 ‘U+국제Free’ 5종 출시

[글로벌이코노믹=김종길기자] LG유플러스가 해외유학생과 외국인 근로자 등 국제전화 사용이 빈번한 고객들을 위해 모바일 요금제의 기본 음성통화 시간으로 국제전화까지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요금제 결합형 부가서비스 ‘U+국제Free’ 5종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U+국제Free는 월정액에 따라 ‘국제Free 5000/7000/10000/12000/15000’의 5종으로 구성되며, LG유플러스 LTE요금제 및 스마트 요금제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은 모바일 요금제의 음성통화 기본 제공량으로는 국내 유무선 통화만 가능했으나 U+국제Free를 이용하면 이용 패턴에 따라 기본 음성 제공량에서 국내 통화는 물론 국제통화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기본 음성 제공량 내에서 국제전화를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출시는 국내 최초"라며 " 국제전화 이용이 잦은 고객들이 이 서비스를 통해 저렴하게 국제전화를 이용하고 익월 청구요금도 예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LTE72 이용고객이 ‘국제Free10000’에 가입하여 기본 음성통화 500분 중 250분을 미국에 거는 국제전화로 이용할 경우 모바일 기본료 7만2000원과 부가서비스 월정액 1만원을 합해 월 8만2000원을 부담하면 된다.

이는 월 250분의 음성통화를 기본 제공하는 LTE52요금제 이용고객이 250분을 국제전화로 별도 이용할 때 발생하는 요금 12만2500원보다 저렴하다. 또 국제전화 요금을 별도 계산할 필요없이 기본료와 월정액을 합산하면 되므로 이용 요금을 쉽게 알 수 있다는 것이다.

국제Free는 해외유학생 또는 다문화 가정이나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 17개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요금제별 기본 제공 통화시간을 초과 사용하더라도 국내 통화요금과 동일한 초당 1.8원이 과금된다.
17개국은 미국(알라스카, 하와이 포함), 캐나다, 중국, 홍콩,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몽골리아, 괌, 사이판, 인도, 방글라데시, 라오스, 마카오, 브루나이, 캄보디아 등이다.

이 회사 류창수 HT사업담당은 “기존에 국내통화만 가능했던 모바일 요금제의 틀을 깨고 국제통화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며 “단순히 요금할인에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통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요금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