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젤리크루, '젤리크루 페어 Vol.1' 개최

공유
0

젤리크루, '젤리크루 페어 Vol.1' 개최

35팀의 크리에이터들의 디자인 상품을 한 자리에

이미지 확대보기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 운영사인 핸드허그(대표 박준홍)는 25일부터 3월 3일까지 현대백화점 신촌점 U-PLEX 지하 2층에서 젤리크루 창립 이래 처음으로 대형 디자인 문구, 잡화 페어인 '젤리크루 페어 Vol.1'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핸드허그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버티컬(vertical)커머스 시장에 진입한 크리에이터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대표 서비스는 그래픽 크리에이터들의 상품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인 '젤리크루'가 있다.
이번 젤리크루 페어 Vol.1 행사에는 젤리크루에 입점해 있는 200여팀의 크리에이터들 중에서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35팀의 크리에이터들의 디자인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현장은 대형마트 컨셉으로 꾸며질 예정이며 스티커, 다이어리, 파우치 등 다양한 그래픽의 디자인 문구 및 잡화류가 판매된다.

젤리크루 페어 Vol.1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면서 새로운 취미활동인 다꾸, 폰꾸, 데꾸 등 꾸미기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기획됐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소확행 문화가 최적의 콘텐츠로 자리 잡으면서 다이어리, 휴대폰, 책상 등을 자신만의 캐릭터로 꾸미기가 새로운 트렌드가 되어 젤리크루는 이번 페어가 젊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매일 50명 한정, 모든 참여작가의 스티커로 구성된 스티커팩을 무료증정하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참여할 수 있는 캡슐뽑기도 진행한다.

에어팟프로, 블루투스 키보드, 10만원 상품권 등 파격적인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매일 선착순 20명에 한해 원하는대로 랜덤팩을 구성할 수 있는 '온리 마이 젤리팩'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강우 젤리크루 COO는 "최근 젤리크루의 대표적인 크리에이터 영이의 숲 팝업스토어를 오프라인 5회, 온라인 2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진행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페어를 준비했다"며 "젤리크루는 크리에이터들이 그들의 디자인 상품을 자유롭게 선보이는 플랫폼에서 출발해 크리에이터들을 성장시키는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방향으로 성장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