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버추얼 유튜버 세아, 의상·배경 교체 등 '세아 스토리 2.0' 3일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버추얼 유튜버 세아, 의상·배경 교체 등 '세아 스토리 2.0' 3일 공개

'세아스토리 2.0' 예고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이미지 확대보기
'세아스토리 2.0' 예고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자사 버추얼 유튜버 채널 '세아 스토리' 개편 발표 방송을 3일 진행한다.

'세아스토리 2.0'이란 제목으로 치뤄지는 이번 개편 방송에서 △방송 의상 추가 △스튜디오 배경 교체 △신규 콘텐츠 등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세아(Mk.2)와 김세아(Mk.3) 외에도 출연진 충만 PD가 특별무대서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스튜디오 배경의 경우 세아는 게임을 좋아하는 '겜순이' 컨셉에 맞게 배경 곳곳에 게임 주변기기를 배치할 예정이며 시청자와 소통을 주요 콘텐츠로 한 김세아는 '대학생'을 테마로 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개편에 앞서 세아는 지난달 차명주 와이즈 경제 연구소장과 함께 투자 교육 콘텐츠를 선보였다. 개편 방송 직후인 4일, 김세아가 새로운 스튜디오 개관식과 더불어 하스스톤 프로게이머·해설가 출신 '던' 장현재와 합동 방송을 선보인다.
세아스토리는 지난 2018년 8월 출시된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홍보를 위해 그해 7월 7일 활동을 개시해 국내 1세대 버추얼 유튜버로 꼽힌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2일 기준 7만3200명으로 집계됐다.

한우진 스마일게이트 AI센터장은 "4주년을 맞아 시청자들이 보내준 관심에 화답하기 위해 개편에 나섰다"며 "'세상을 더 아름답게'라는 세아의 콘셉트에 맞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