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승리의 여신: 니케' 전시회, 日 도쿄·오사카에서 개최

공유
1

'승리의 여신: 니케' 전시회, 日 도쿄·오사카에서 개최

굿즈 전문 매장 '애니메이트'와 협업

'니케 전시회 2024' 포스터. 사진=니케 전시회 공식 X(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니케 전시회 2024' 포스터. 사진=니케 전시회 공식 X(트위터)
국산 미소녀 수집형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를 테마로 한 전시회가 서브컬처의 본 고장 일본 현지에서 열린다. 현지 서브컬처 굿즈 전문 매장 애니메이트가 협력사로 함께 한다.

'니케 전시회(Exhibition) 2024' 공식 X(트위터)에 따르면 오는 4월 5일부터 5월 6일까지 애니메이트 도쿄 이케부쿠로 본점, 또 6월 7일부터 7월 8일까지 애니메이트 오사카 니혼바시점에서 두차례에 걸쳐 전시회가 열린다.
전시회의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니케' 공식 굿즈들과 더불어 게임 내 세계관을 보다 깊이 체감할 수 있는 형태의 체험 공간이 마련될 전망이다. 특히 5월 4일은 '니케' 글로벌 서비스 개시 1.5주년인 만큼 관련 행사가 진행될 것으로 짐작된다.

공식 굿즈로는 전시회 포토 카드 5종이 공개됐다. 게임 속 캐릭터 바이퍼·앨리스·홍련·헬름·모더니아가 그려져 있으며 현장 방문객에게 이들 중 1장이 무작위로 지급될 예정이다.

'니케 전시회 2024' 공식 포토카드. 캐릭터는 왼쪽부터 바이퍼·앨리스·홍련·헬름·모더니아. 사진=니케 전시회 공식 X이미지 확대보기
'니케 전시회 2024' 공식 포토카드. 캐릭터는 왼쪽부터 바이퍼·앨리스·홍련·헬름·모더니아. 사진=니케 전시회 공식 X

애니메이트는 한국 서울 홍대입구와 부산 서면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일본 현지 행사와 한국 지점들이 직접적인 연관 이벤트를 열지는 미지수이나, 관련 굿즈들이 행사 전후로 입고될 가능성은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한국의 시프트업이 개발, 중국 텐센트 산하 레벨 인피니트가 글로벌 배급을 맡은 게임이다. 미소녀 수집형 요소에 일반적인 RPG가 아닌 3인칭 시점의 총격전을 핵심 전투 콘텐츠로 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업데이트 시점마다 일본 현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 국내에서도 주요 앱마켓 매출 톱10에 오르는 등 지속 흥행하고 있다.

일본 외에도 한국에선 출시 직후 홍대입구 인근에서 니케 테마 메이드 카페를, 지난해 말에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AGF) 현장에 '니케' 전시 부스가 설치되는 등 오프라인 이벤트가 열렸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