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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방치형 게임 '버섯커 키우기', 2달 만에 韓 매출 850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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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방치형 게임 '버섯커 키우기', 2달 만에 韓 매출 850억원 돌파

4399 대표작 '기적의 검' 초기 성적 대비 3배 이상 성과

'버섯커 키우기'의 중국어 버전 '버섯용자전설(菇勇者傳說)' 이미지. 사진=조이 나이스 게임즈이미지 확대보기
'버섯커 키우기'의 중국어 버전 '버섯용자전설(菇勇者傳說)' 이미지. 사진=조이 나이스 게임즈
중국산 방치형 게임 '버섯커 키우기'가 지난해 12월 국내 서비스 개시 후 2개월 만에 누적 매출 850억원을 돌파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앱 통계 분석 플랫폼 센서타워에 따르면 '버섯커 키우기'는 지난해 11월 24일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출시 후 3개월 동안 1억달러(약 1330억원)에 가까운 누적 매출을 올렸다.
특히 매출 전체의 66%에 해당하는 6400만달러(약 852억원)가 12월 22일 서비스를 개시한 한국 서버에서 발생했다. 국내에서 지난 2달 동안 매월 400억원, 매주 100억원 수준의 매출을 거둬들인 셈이다.

'버섯커 키우기' 국내 서비스 개시 후 약 2개월 동안의 국내 모바일 앱 마켓 게임 매출 상위 5개 게임의 매출 추산치를 나타낸 차트. 사진=센서타워이미지 확대보기
'버섯커 키우기' 국내 서비스 개시 후 약 2개월 동안의 국내 모바일 앱 마켓 게임 매출 상위 5개 게임의 매출 추산치를 나타낸 차트. 사진=센서타워

버섯커 키우기 개발사는 조이 나이스 게임즈로, 센서타워에 다르면 이곳은 중국 게임사 4399게임즈의 자회사다. 4399는 국내에서 몇 해 동안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톱10에 머물렀던 자동 사냥 MMORPG '기적의 검'으로 유명한 곳이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기적의 검은 2019년 9월 출시 후 2개월 동안 1760만달러(약 23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버섯커 키우기는 4399의 기존 대표작 대비 출시 직후 3배 이상의 성과를 거둔 셈이다.

버섯커 키우기는 지난달 22일 일본 현지 서비스를 개시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출시 후 일주일 동안 350만달러(약 4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한국에선 출시 직후 일주일 동안 210만달러(약 28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만큼, 일본에서도 높은 성과를 거둘 전망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