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추억의 게임에서 새 게임을…넥슨, 30주년 기념 '릴레이 이벤트' 개시

공유
0

추억의 게임에서 새 게임을…넥슨, 30주년 기념 '릴레이 이벤트' 개시

올해 내내 이벤트 지속 개최 예정

넥슨의 30주년 기념 영상 갈무리.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넥슨의 30주년 기념 영상 갈무리. 사진=넥슨
한국 대표 게임사 넥슨이 창사 30주년을 앞두고 기념 영상과 더불어 '릴레이 이벤트'를 개최했다. 자사 대표 게임 IP들 사이 컬래버레이션한 콘텐츠를 돌아가며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넥슨 공식 포럼 '넥슨 30주년 기념일(30th Anniversary)' 웹사이트에선 14일, 올해 내내 이벤트를 끝없이 선보인다는 의미를 담은 '당신이 즐거움이 이어지도록' 캠페인의 개시를 알렸다. 그 일환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릴레이 이벤트를 선보인다.
릴레이 이벤트의 첫 주자는 '바람의나라'와 '어둠의전설',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테일즈위버' 등 고전 MMORPG들이 맡았다. 각 게임 내에 넥슨의 성장기 또는 최근에 발표된 게임 IP를 바탕에 둔 콘텐츠들이 공개된다.

바람의나라 30주년 기념 미니게임 이벤트 '멀티월드' 안내 이미지.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바람의나라 30주년 기념 미니게임 이벤트 '멀티월드' 안내 이미지. 사진=넥슨


예를 들어 바람의나라에는 타 게임 IP를 테마로 한 미니 게임 4종이 추가된다. 구체적으로 △몬스터 대공습(서든 어택) △몬스터 대작전(크레이지 아케이드) △인내의 숲(메이플스토리) △서브, 서빙!(데이브 더 다이버)이 그것이다.

또 '바람의나라: 연'에는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배찌', 마비노기의 '나오', 데이브 더 다이버의 '데이브', 던전 앤 파이터의 '단진' 등이 도트 그래픽 NPC로 등장할 예정이다.

릴레이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에겐 30주년 기념 이벤트 코인이 증정된다. 해당 코인은 '30주년 기념 기프트샵'을 통해 게임 내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