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오위즈 라운드8, '시에라 스쿼드'·'마영전' 이상균 디렉터 영입

공유
0

네오위즈 라운드8, '시에라 스쿼드'·'마영전' 이상균 디렉터 영입

스토리·액션 중심 신규 프로젝트 발굴

스마일게이트에서 '크로스 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개발을 총괄했던 이상균 디렉터가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에 합류한다. 사진=네오위즈이미지 확대보기
스마일게이트에서 '크로스 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개발을 총괄했던 이상균 디렉터가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에 합류한다.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산하 개발사 라운드8 스튜디오에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마비노기 영웅전' 등을 맡았던 개발자 이상균 디렉터를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상균 디렉터는 판타지 소설가로서 '이유하'란 필명으로 '하얀 로냐프강'을 집필한 인물이다. 이후 넥슨에서 마비노기 영웅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크래프톤에서 'X 에이전시', '시에라 스쿼드'를 개발한 스마일게이트 VR 스튜디오의 총괄 프로듀서(PD) 등을 역임했다.
라운드8 스튜디오는 네오위즈에서 MMORPG '블레스' 시리즈, 콘솔 패키지 게임 'P의 거짓' 등을 개발해온 스튜디오다. 이상균 디렉터 외에도 최근 '검은방', '회색도시' 등 미스테리 어드벤처 게임들을 전문적으로 개발해온 '수일배' 진승호 디렉터를 영입했다.

이상균 디렉터는 이후 라운드8 스튜디오 내에서 내러티브(서사성)와 액션성에 특화된 신규 프로젝트를 발굴할 계획이다.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이상균 디렉터는 뛰어난 게임 개발력과 치밀한 세계관 설계, 미장센을 갖춘 아트까지 다방면에서 역량을 보유한 개발자"라며 "이야기 중심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여러 방향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