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베이션, 터키 전통 예술 광고기법 선봬

공유
0

SK이노베이션, 터키 전통 예술 광고기법 선봬

세계적인 아티스트 가립 아이가 24일 SK이노베이션이 주최한 시연회에 참석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세계적인 아티스트 가립 아이가 24일 SK이노베이션이 주최한 시연회에 참석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소비자를 초청해 터키 전통 예술을 접목한 광고 기법을 시연하는 행사를 가졌다.

SK이노베이션이 가립 아이(Garip Ay)가 참석해 직접 에브루 기법을 시연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에브루 기법은 물이 담긴 철판 위에 기름이 섞인 물감을 뿌리고 그 위로 그림을 그리는 터키 전통 예술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아티스트 가립 아이는 ‘별이 빛나는 밤’, ‘자화상’ 등 유명 작품을 에브루 기법으로 재해석해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시연회는 SK이노베이션이 소비자와 함께 기업 광고를 만들겠다며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선언한 뒤 이를 실천하고자 계획됐다. 자사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 의사를 밝힌 대학생 등 200여명의 소비자가 자리했다.

이 자리에서는 광고 제작 현장을 담은 메이킹 필름이 최초로 공개됐다. 이후 가립 아이는 SK이노베이션 이야기를 에브루 기법으로 거침없이 풀어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4월 초 새 광고를 선보일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측은 에브루 기법을 활용한 광고를 통해 화려한 색채와 영상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