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그룹, 조직문화 개선 통해 기업 경쟁력 높인다

공유
0

한화그룹, 조직문화 개선 통해 기업 경쟁력 높인다

최대 2년 자기개발 '채움휴직'과 출산기 가정을 위한 '아빠휴가' 시행

강대석 한화그룹 과장이 안식월을 통해 쌍둥이 아기를 돌보고 있다. 사진=한화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강대석 한화그룹 과장이 안식월을 통해 쌍둥이 아기를 돌보고 있다.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이 조직문화 개선을 통해 기업 경쟁력 제고에 앞장선다.

한화그룹은 자기계발 휴직과 아빠를 위한 한 달간의 출산휴가를 최대 2년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채움휴직'은 학위 취득이나 직무 관련 자격 취득, 어학 학습 등 자기계발을 위한 휴직 기간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근속 5년 이상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최소 6개월에서 최장 2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자기계발 지원금이 휴직 기간 지급되고 근속 기간도 인정된다.

'아빠휴가'는 출산 초 육아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시기에 1개월 휴가 사용을 의무화해 육아에 전념할 수 있는 제도다. 이 제도는 배우자 출산 후 3개월 이내 남성직원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 두 제도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 설문조사 결과 '채움휴직'이 43%, '아빠휴가'가 27%로 선택을 가장 많이 받아 실시하게 됐다.

노동진 (주)한화 과장은 "첫째 아기를 낳고 가장 힘든 시기에 육아에 도움이 못 돼 그동안 미안한 마음이 있었다"며 "하지만 이번 제도로 만회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