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재용, 유럽 최대 규모 종합반도체 연구소 'imec' 방문

공유
0

이재용, 유럽 최대 규모 종합반도체 연구소 'imec' 방문

imec CEO 만나 반도체 산업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5일(현지 시간) 벨기에 루벤에 위치한 imec을 방문해 루크 반 덴 호브 imec CEO와 만나 미래 기술에 대해 논의하고 연구개발 현장을 살펴봤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5일(현지 시간) 벨기에 루벤에 위치한 imec을 방문해 루크 반 덴 호브 imec CEO와 만나 미래 기술에 대해 논의하고 연구개발 현장을 살펴봤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재용 부회장이 15일(현지 시간) 벨기에 루벤에 위치한 유럽 최대 규모의 종합반도체 연구소 imec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재용 부회장은 루크 반 덴 호브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반도체 분야 최신 기술 ▲연구개발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 부회장은 imec에서 최첨단 반도체 공정기술 이외에 ▲인공지능 ▲바이오/생명과학 ▲미래 에너지 등 imec에서 진행 중인 첨단분야 연구 과제에 대한 소개를 받고 연구개발 현장을 살펴보기도 했다.

이재용 부회장의 imec 방문은 미래 전략사업 분야에서 신기술을 개발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삼성은 지난 5월 '삼성의 미래 준비'계획을 발표하고, 반도체 분야를 비롯해 바이오, 신성장 IT(AI 및 차세대 통신) 등 미래 신사업을 중심으로 향후 5년간 450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mec은 반도체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생명과학/바이오 ▲미래 에너지까지 다양한 분야의 선행 연구를 진행하고 있어, 삼성의 미래 전략 사업분야(▲반도체 ▲바이오 ▲신성장 IT(인공지능, 차세대 통신)와도 궤를 같이 하고 있다.

imec은 1984년 벨기에에 설립된 종합 반도체 연구소로 삼성전자를 비롯한 전 세계 반도체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첨단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