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구부렸다 펴는' 게이밍 올레드 TV 첫 공개

공유
0

LG전자, '구부렸다 펴는' 게이밍 올레드 TV 첫 공개

연내 순차 출시 예정

 LG전자 42형 벤더블 올레드 TV 'FLEX'. 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42형 벤더블 올레드 TV 'FLEX'. 사진=LG전자
LG전자가 원할 때마다 화면을 구부렸다 펴는 벤더블(Bendable) 게이밍 올레드 TV를 선보인다.

LG전자는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獨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를 첫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어 연내 글로벌 주요 시장에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는 시청 환경에 맞춰 42형(화면 대각선 약 106센티미터)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는 가변형 TV다. LCD와는 달리 화면 뒤쪽에서 빛을 쏴주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구부리거나 휘는 것이 용이한 올레드 패널의 특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제품 이름 플렉스는 '유연한', '휠 수 있는'의 뜻을 가진 영단어 플렉서블(Flexible)과 '뽐내고 자랑한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신조어 플렉스(Flex) 등에서 착안했다.

42형 벤더블 올레드 TV ‘FLEX’.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42형 벤더블 올레드 TV ‘FLEX’. 사진=LG전자


LG전자 독자 기술로 완성한 벤더블 구동 메커니즘은 최대 900R(반지름 900mm 원이 휜 정도) 범위 내에서 총 20단계로 화면이 휘어지는 정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 일반 콘텐츠를 시청할 때는 평평한 화면으로 화면 전체를 한 눈에 보거나, 몰입감이 더욱 중요한 게이밍 환경에서는 원하는 만큼 곡률을 조절해 커브드 화면으로 바꿔가며 활용할 수 있다.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의 시청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조절하는 인체공학 설계도 장점이다. 신제품은 화면을 위아래로 최대 15°까지 기울이는 틸트(Tilt)와 최대 14센티미터 내 화면 높낮이 조절을 지원한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전시의 메인 테마 가운데 하나로 관람객들이 신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플렉스 아케이드(Flex Arcade)도 조성한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