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全방향 소리 전달…무선 스피커 '엑스붐 360' 출시

공유
0

LG전자, 全방향 소리 전달…무선 스피커 '엑스붐 360' 출시

화병 닮은 유선형 본체로 디자인상 받아

모델이 LG 엑스붐 360 신제품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모델이 LG 엑스붐 360 신제품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XBOOM 360)' 신제품을 14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화병을 닮은 유선형 본체와 외관엔 멜란지 패브릭 소재를 적용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에서 수상하며 뛰어난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신제품에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Tweeter) ▲저음을 내는 우퍼(Woofer) 외에도 ▲중음을 재생하는 미드레인지(Mid-range) 스피커를 탑재해 3way 스피커 시스템을 구현했다. 폭넓은 음역의 소리를 360° 전 방향으로 왜곡 없이 균일하게 전달한다. 최대 출력은 50와트(W)다.

이 제품에 적용한 무드 라이팅 기능은 시각적 효과뿐 아니라 사운드의 몰입감까지 높여준다. 공간조명 전문가가 조율한 ▲간접조명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앰비언트 모드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색 조명으로 안정감을 주는 네이처 모드 ▲음악 비트에 따라 조명 색상이 바뀌는 파티모드 등 3가지 모드는 물론, 전용 앱 'LG XBOOM'으로 나만의 조명모드를 만들어 적용할 수도 있다.

IP54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최장 24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내장해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최대 10대의 스피커를 동시에 연결도 가능하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