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기아, 美 ‘2023 최고 고객 가치상’ 2년 연속 수상

공유
0

현대차·기아, 美 ‘2023 최고 고객 가치상’ 2년 연속 수상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3 최고의 고객 가치상 하이브리드 SUV 부문에 선정된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사진=현대차그룹이미지 확대보기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3 최고의 고객 가치상 하이브리드 SUV 부문에 선정된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미국에서 2년 연속 최고의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차로 인정받았다.

현대차·기아는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3 최고의 고객 가치상(Best Car for the Money Awards)’ 차종별 총 12개 중 7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브랜드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지난해 발표된 2022 최고의 고객 가치상에서도 총 11개 중 6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최다 수상으로 2년 연속의 기록을 세웠다.

최고의 고객 가치상은 품질과 상품성뿐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평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차량에 주어지는 상이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분석한 주행성능, 승차감, 안전성, 내장, 기술 및 편의사양, 연결성, 연비, 적재공간 등의 요소를 고려해 각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을 평가하고, 수리비, 연료비, 보험료 등 5년간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총비용과 현재 거래되는 중고차의 가격 등 차량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비교 평가했다고 밝혔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1948년에 시작된 시사 주간지이자 각 분야별 순위 조사 전문 매체로 부야별 순위는 각종 매체에서 인용되는 등 미국 내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

현대차는 아반떼 하이브리드(현지명 엘란트라, 하이브리드 승용 부문), 싼타페(중형 SUV), 팰리세이드(대형), 코나(소형 SUV)가 기아는 K5(중형 승용), 리오(소형 승용), 스포티지 하이브리드(하이브리드 SUV)가 각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현대차와 기아가 총 7개 부문에서 최고의 차로 선정된 것은 현대차그룹의 품질이 지속적으로 가치가 있음을 반증한다”고 설명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기쁘고 영예롭게 생각한다”며 “현대차와 기아는 계속해서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고 이를 뛰어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