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3년 연속 1위

공유
0

삼성전자,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3년 연속 1위

주말 케어 센터·자가 수리 등 고객의 니즈 반영한 서비스 도입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들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사진=LG이노텍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들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사진=LG이노텍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해도 '서비스센터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의 1위는 2012년 이후 13년 연속이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조사는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 활동 △서비스 신뢰도 및 고객 선호도 △변화 적응을 위한 혁신성 △인재 육성 등 12개 평가 항목 모두에서 동종 업계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다양한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주말 케어 센터'를 도입하고 평일에만 받을 수 있던 휴대폰 점검 서비스를 주말까지 확대했다. 컨택센터 전화 및 채팅 상담도 24시간, 365일 제공해 서비스 이용의 제약을 없앴다. 또 '자가 수리 서비스'도 도입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여건이 되지 않는 고객은 필요한 부품을 구입 후 자가 수리 매뉴얼을 참고해 셀프로 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