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G모빌리티 "경찰 압수수색은 쌍용차 시절 사안 수사…본사와 무관"

공유
1

KG모빌리티 "경찰 압수수색은 쌍용차 시절 사안 수사…본사와 무관"

"2016~2018년 몇몇 개인의 부정비리 사실에 대한 의혹"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KG모빌리티 본사 전경. 사진=kG 모빌리티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KG모빌리티 본사 전경. 사진=kG 모빌리티
경찰이 KG모빌리티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KG모빌리티는 "압수수색 관련 혐의 내용은 기업회생절차 이전에 발생한 일"이라고 선을 그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경기도 평택 KG모빌리티 본사에 수사진을 보내 관련 자료 확보에 나섰다. 경찰은 KG 모빌리티 정 모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KG모빌리티 측은 "(횡령 혐의를 받는 정 모 대표는) 현재 KG 모빌리티 대표이사가 아닌 쌍용자동차 회사 임원으로 재직하고 있을 시 발생한 내용으로, 회사가 아닌 개인 차원에서 시작된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KG모빌리티는 기업회생절차를 진행하면서 채무관계 등이 완벽하게 정리된 클린 컴퍼니로서, 본 사건과는 전혀 무관하며 현재 회사는 재무적인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회사측은 또 "현재 압수수색이 진행되고 있는 혐의 내용은 명확히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제반 관련 내용은 2016~2018년 쌍용차 시절에 발생했던 몇몇 개인의 부정비리 사실에 대한 의혹인 만큼 현재의 KG 모빌리티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KG모빌리티 측은 "현재 경찰의 횡령 혐의 압수 수색에 대해 관련 내용을 파악하고 있으며, 경찰의 조사에 성실히 협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ost42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