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말레이시아 육군에 K239 천무 로켓 발사기 공급 계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말레이시아 육군에 K239 천무 로켓 발사기 공급 계약 체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K239 천무 로켓 발사 시스템.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K239 천무 로켓 발사 시스템.


국내 선도적인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기업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말레이시아의 유명 투자회사인 위다드 비즈니스 그룹(Widad Business Group)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현지시각) 국방 전문 매체 아미레커그니션이 보도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말레이시아 육군의 다중 로켓 발사 시스템 획득을 위해 K239 천무 로켓 발사기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체결식은 5월 6일부터 9일까지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디펜스 서비스 아시아(DSA) 전시회 및 컨퍼런스 2024'의 하이라이트로 진행되었다. 다토 세리 모하메드 칼레드 노르딘(Dato' Seri Mohamed Khaled Nordin) 말레이시아 국방부 장관, 석종건 방위사업청장, 탄 스리 무하마드 압 라만(Tan Sri Muhammad Ab Rahman) 말레이시아 육군참모총장, 탄 스리 다토 무하마드 하피주드데인 잔탄(Tan Sri Dato' Muhammad Hafizuddein Jantan) 장군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헸다.
위다드 비즈니스 그룹의 탄 스리 다토 무하마드 이크말 오팟 압둘라 회장은 파트너십에 대한 신뢰를 표명하며 한화의 글로벌 방산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그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야망과 혁신, 국제적 성공을 향한 추진력으로 방산 부문에서 우리의 성장을 촉진할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이번 협력의 유익한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239 천무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개발한 다목적 다연장 로켓 발사 시스템으로, 이미 한국, 폴란드, 중동 등 여러 국가에서 운용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130mm 및 239mm 로켓과 최대 290km 거리의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는 290mm 탄도 미사일을 지원한다. 최근 폴란드 호마르-K 프로젝트에 따라 한국의 국가 시험장에서 성공적으로 시험 발사된 바 있다.

말레이시아는 국방 현대화 전략의 일환으로 2026년까지 브라질에서 조달한 36대의 구형 아스트로스 II (Astros II)시스템을 첨단 로켓 발사기와 지원 차량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최종 제안 요청은 2025년 2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