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서비스, 에어컨 서비스 신청 한달새 50%증가…자가점검법 제시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삼성전자서비스, 에어컨 서비스 신청 한달새 50%증가…자가점검법 제시

쾌적한 여름 나기 위해 '청.정.확.인' 4가지 점검 필요

사용자가 에어컨 먼지거름필터의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용자가 에어컨 먼지거름필터의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는 6월 최고 기온이 37℃를 넘어가며 에어컨 사용이 증가한 가운데 서비스 신청도 빠르게 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올해 6월 에어컨 서비스 신청은 지난달 대비 50% 이상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기상청은 '여름철 기후 전망'에서 올해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이에 따라 에어컨 사용량과 서비스 신청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에어컨관리가 필수라고 제시하고 청.정.확.인 에어컨 자가점검 방법을 제시했다.

먼저 청소는 에어컨 사용 전 먼지거름필터부터 청소해야 한다. 에어컨은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먼지거름필터와 열교환기를 거쳐 시원한 바람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먼지거름필터는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필터는 중성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을 부드러운 솔에 묻혀 세척 후 물로 충분히 헹군 뒤 그늘에서 12시간 이상 말려 사용하면 된다.
정리는 실외기 주변도 깨끗하게 정리해야 한다. 냉방 중 실외기에서 나오는 따뜻한 바람이 외부로 방출돼야 에어컨을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에어컨 가동 중엔 실외기실 환기창을 반드시 열어둬야 하고 실외기 주변에 공기 순환을 방해할 수 있는 짐을 쌓아두면 안 된다.

아울러 확인은 에어컨 전원코드 연결, 차단기 상태도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인공지능 진단은 삼성전자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를 활용하면 AI가 에어컨의 상태를 진단해 조치 방법까지 알려준다. 스마트싱스에 등록된 에어컨 선택 후 '인공지능 진단' 기능을 실행하면 △실내, 실외 흡입 온도 △냉매량 △모터 동작 상태 등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진단 결과에 따라 추가 확인이 필요한 항목은 △자가 조치 방법 안내 △컨택센터 전문 상담 △출장서비스 접수 등과 연계된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