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OCI홀딩스, 美 CPS 에너지·LG에너지솔루션과 ESS 프로젝트 업무 협약

글로벌이코노믹

OCI홀딩스, 美 CPS 에너지·LG에너지솔루션과 ESS 프로젝트 업무 협약

북미 ESS 시장 공략과 상호관세 대응 위해 3자 협약
26일 OCI빌딩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사바 바야틀리 OCI 에너지 사장(가운데)이 루디 D. 가르자 CPS 에너지 사장(왼쪽), 박재홍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 법인장(오른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CI홀딩스이미지 확대보기
26일 OCI빌딩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사바 바야틀리 OCI 에너지 사장(가운데)이 루디 D. 가르자 CPS 에너지 사장(왼쪽), 박재홍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 법인장(오른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CI홀딩스
OCI홀딩스는 26일 서울 중구 OCI 빌딩에서 미국 자회사 OCI 에너지가 텍사스 에너지 업체 CPS 에너지, LG에너지솔루션 자회사 버테크와 북미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사업에 관한 3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CPS 에너지는 텍사스주 약 128만 가구에 전기와 천연가스를 공급하고 있는 미국 최대 규모의 지역 에너지 기업이다.

이를 통해 OCI 에너지는 향후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와 공급계약을 체결해 ESS용 배터리를 공급받을 예정이며, 여기에 낮 시간동안 태양광 에너지를 저장한 뒤 그 전력을 CPS 에너지에 판매하게 된다.

이들은 오는 2026년 말 완공을 앞둔 알라모 시티 ESS LLC를 시작으로 OCI 에너지가 보유하고 있는 약 3기가와트시(GW) 규모의 13개 ESS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에 대한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알라모 시티 ESS LLC 프로젝트는 텍사스주 남동쪽 베어 카운티의 약 4만2000평 부지에 120메가와트(MW) 규모 태양광 설비와 480메가와트시(MWh) 용량의 ESS를 연계한 태양광 발전소다.

OCI홀딩스 관계자는 "앞으로 LG에너지솔루션, CPS 에너지와 태양광의 간헐성을 보완하고 지속 가능한 전력 공급이 가능한 북미 ESS 프로젝트 사업에 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