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로공사, 중부내륙고속路 '성주휴게소' 양방향 1일 개장

공유
0

도로공사, 중부내륙고속路 '성주휴게소' 양방향 1일 개장

성주휴게소이미지 확대보기
성주휴게소
중부내륙고속도로 성주휴게소가 1일 개장했다.

한국도로공사는 "중부내륙고속도로 내서분기점 96km 지점에 성주휴게소(양방향, 주유소 포함)가 새로 만들어져 2월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이날 밝혔다.
성주휴게소는 양평방향 3만8천631㎡, 창원방향 3만8천848㎡ 부지 규모로 건설됐다. 양방향 모두 차량 180대(대형 65대, 소형 115대)를 수용할 주차공간도 갖췄다.

성주휴게소는 남성주휴게소(75km지점)와 선산휴게소(128km 지점)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해당 구간을 운행하는 운전자들은 식당·화장실을 이용하거나 휴식을 취하기가 편해졌다.

휴게소 광장부는 차량의 휴게소 진출입과 주차, 보행자 안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조성됐다.

휴게소 진입부에는 지정된 차로 이탈을 막기 위한 교통섬을 설치해 대형차량의 졸음이나 주시태만으로 인한 사고로부터 소형차를 보호할 수 있게 했다.

주차장부에는 구역별로 비어있는 주차공간을 표시해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주차유도안내시스템을 갖췄다.

주차면 사이에 보행통로를 설치하고, 건물 전면과 주차구역 사이에 보행안전지대(safety zone)를 마련해 차량과 보행자의 이동통로를 분리했다.
이밖에도 화물차 운전자들을 위한 휴게텔과 여성 친화적 편의시설인 수유실, 기저기 교환대, 파우더룸 등도 갖췄다.


라영철 기자 lycl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