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주택 논란’ 김현아 SH공사 사장 후보자 자진 사퇴

공유
0

‘다주택 논란’ 김현아 SH공사 사장 후보자 자진 사퇴

페이스북에 “사퇴하겠다…모든 국민께 죄송” 글 올려
SH사장 사장 4개월 째 공석...서울시 "곧 새로운 후보자 지명"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가 지난달 27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가 지난달 27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후보자가 결국 사퇴 의사를 밝혔다.

김 후보자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SH사장 후보자에서 사퇴합니다. 저를 지지하고 비판하신 모든 국민들께 죄송합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김 후보자는 지난달 27일 서울시의회 인사청문회 이후 배우자와 함께 부동산 4채를 소유한 점이 논란이 됐다. 김 후보자와 배우자와 공동명의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아파트와 서초구 잠원동 상가를 소유했고, 배우자는 별도로 부산 금정구 아파트와 중구 오피스텔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청문회 당시 그는 다주택 보유에 관한 질문에 “당시 지금보다 내 집 마련이 쉬웠고, 주택 가격이 올라서 자산이 늘어나는 일종의 시대적 특혜를 입었다”고 해명해 논란이 일었다.

이후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여권을 중심으로 김현아 SH 사장 후보자 임명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거세지자 결국 김 후보자 스스로 물러나는 길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김 후보자의 자진 사퇴로 SH공사 사장 자리는 4개월 넘게 공석으로 남게 됐다. 서울시는 이른 시일 내 새로운 후보자를 지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