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새 주거단지 공급에 목마른 은평구, '은평자이 더 스타' 분양

공유
1

새 주거단지 공급에 목마른 은평구, '은평자이 더 스타' 분양

‘은평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은평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새 주거단지 공급이 드물었던 서울시 은평구에 ‘은평자이 더 스타’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해 화제다.

실제 서울시 및 은평구 통계연보에 따르면 은평구에서 입주 연차가 10년 이상인 노후 아파트 비율은 무려 61.7%에 달해 신규 단지에 대한 목마름이 깊었던 상황이었다. 뿐만 아니라 주거유형별 현황을 살펴보면 다세대주택 비율이 46.1%로, 서울 평균 비율인 26.3%를 크게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아파트나 오피스텔, 소형주택 등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춘 단지로의 갈아타기 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예측된다.
한 업계 전문가는 “한 지역에 장기간 거주했을 때 다른 지역으로 갑자기 이주하기란 쉽지 않은 결정인 만큼, 이사 시 지역을 갈아타기 보다는 지역 내 신규 분양단지를 주목하는 수분양자들이 많다”면서 “노후화가 많이 진행된 지역일수록 대기수요가 풍부해 구축 대비 높은 가격 상승률을 보이며, 신규 프리미엄으로 추후 지역 시세를 이끄는 리딩단지로서 자리매김도 예상할만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오랜 원도심에 선보이는 단지는 입주와 동시에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고스란히 누릴 수 있어 주거 편의성에 있어서도 만족도가 높은데, 서울 서북부의 핵심 주거지역 은평구의 ‘은평자이 더 스타’가 주목받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5층의 2개동 규모를 갖춘다. 주거시설은 소형주택 262세대(일반분양 227세대), 오피스텔 50실 규모로 분양 중이며 지역 주민을 비롯해 수도권 각지에서의 방문이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이 단지는 서울 중에서도 노후화가 높았던 은평구에 들어서면서 주변으로 풍부한 생활편의시설까지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약 1km 이내에 이마트 은평점과 하나로마트가 있으며, 차량 이용 시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이용이 편리하다.

신도시나 새로운 개발지구에 들어서는 단지의 경우 상권이나 인프라가 제대로 확충되지 않은 상태에서 입주가 시작되는 경우가 많지만, 해당 단지에서는 입주와 함께 편리한 생활여건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도보로 지하철 6호선 응암역과 새절역 이용이 가능해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고 새절역에 서부선, 고양∙은평선이 신설될 계획으로 이동망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2024년에는 인근 3‧6호선 연신내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파주 운정~서울역~동탄)이 부분 개통 예정으로 강남 접근성까지 크게 개선된다.
전용면적은 소형주택이 49㎡, 오피스텔이 84㎡로, 대형평수에 주로 적용됐던 설계를 반영한 점이 주목된다. 소형주택에는 판상형 스타일의 3BAY에 2개 욕실, 넓은 거실, 아일랜드 주방이 들어서며, 오피스텔에는 4BAY에 2면 개방형 거실 등이 특징이다. 오피스텔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도 설계했으며, 전 세대에 유상옵션 없이 마감재를 비롯한 시스템에어컨, 시스클라인, 오브제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렌지 등을 무상으로 제공해 입주 부담도 줄여냈다.

인근에 신사근린공원. 불광천. 수변공원과 봉산이 가까워 운동이나 산책하기가 졸고, 차량을 통하면 한강과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단지 내에 내에 어린이 놀이터와 테마가든 등 녹지 공간과 피트니스클럽, 공유오피스, 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