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충남 아산 非규제 아파트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28일 1순위 청약

공유
0

충남 아산 非규제 아파트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28일 1순위 청약

비(非)규제지역 충남 아산에 조성되는 브랜드 아파트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이 28일 1순위 청약에 나선다.

오늘 6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이며, 정당계약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진행된다.
비규제지역은 계약 직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고, 대출자격 요건도 까다롭지 않아 청약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다.

아산시는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지리적 이점을 갖춘 비규제지역으로 분양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12월 아산시에서 분양한 ‘탕정역 예미지’는 41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약 13만 3,000건의 청약접수가 몰리며 평균 325.27대 1의 경쟁률로 전 가구 1순위 청약 마감했다.

이는 작년 4분기 전국 최대 1순위 청약접수 건수로, 아산에 집중된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부동산 규제가 강한 수도권 및 대도시를 벗어나 향후 프리미엄이 예상되는 알짜 비규제 지방도시로 해당지역 거주자뿐만 아니라 외지인들의 청약이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아산시는 지역 내 일자리 환경을 비롯해 핵심 주거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가치 상승여력이 높다”고 평가했다.

- 충남 아산시 새 아파트…교통·교육·생활인프라 갖춘 직주근접 최적화 단지

라온건설이 시공하는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 84㎡ 총 195세대로 구성된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편리한 교통 환경을 갖췄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배방역이 인접하고, KTX 천안아산역, 배방터미널 등 광역교통망도 가까워 주변 지역 및 수도권 접근성이 높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21번·43번 국도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단지 바로 앞 버스 정류장 및 아산~천안 고속도로(2022년 12월 예정)를 통해 주변 산단으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높은 직주근접성도 주목된다. 단지 바로 앞에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한 삼성전자 나노시티가 위치한다. 삼성디스플레이시티, 탕정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현대모터스밸리 등 대규모 산업단지도 가깝다.

최근 삼성전자가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 약 13조1,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을 밝히고, 현대모비스가 400억원 규모 친환경 자동차 부품공장 조성을 예고하는 등 대형 투자사업이 잇따르고 있어 향후 주택 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탄탄한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먼저, 도보권에 배방유치원과 배방초·모산초가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배방중·모산중·배방고 등 지역 명문으로 평가받는 학군들도 가깝다.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모다아울렛, CGV 등 아산신도시 쇼핑·문화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가까이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2023년 예정) 건립이 추진되고 있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곳에는 국민체육센터(다목적체육관·수영장), 공공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등의 각종 주민 체육·복지 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실수요자들은 "인근에 현대모비스 등 대형투자가 잇따라 주택수요는 더 풍부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독서실 등이 주민공동시설에 조성될 예정으로 주민들 간의 소통과 즐거운 주거생활에 기여한다. 또한 법정 기준치 이상의 여유롭고 풍요로운 녹지공간을 갖춘 조경설계로 입주민들은 높은 주거만족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37년 건설 노하우를 갖춘 라온건설의 ‘라온프라이빗’은 전국 곳곳에서 시공능력을 검증받으며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매일경제가 주관하는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2021년 대상을 비롯한 총 5회 수상, 한국경제 주거문화대상에서는 2020년 종합대상 등 총 5회의 수상실적을 달성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