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분양시장 스테디셀러 복합단지… 신규 공급 눈길

공유
0

분양시장 스테디셀러 복합단지… 신규 공급 눈길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다변화하는 가운데, 분양시장에서도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복합단지는 동일 단지 내에 주거시설을 비롯, 업무 ∙ 상업 ∙ 문화시설 등이 집적돼 있는 형태를 뜻한다. 임차인 입장에서는 비즈니스와 리빙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해 정주여건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임대인 입장에서도 풍부한 고정수요에 따른 공실 우려를 덜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다.
높은 선호도에 힘입어, 분양시장에서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9월 인천 미추홀구에서 분양한 ‘시티오씨엘 4단지’ 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245가구 모집에 1만917명이 모려, 평균 44.56대 1로 청약을 마쳤다. 아파트 ∙ 오피스텔 ∙ 상업시설 등 복합단지로 구성돼,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는 점이 분양 흥행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같은해 2월 서울 강남구에 공급된 ‘원에디션 강남’ 역시 주거시설을 비롯, 상업시설 ∙ 스포츠센터 등을 조성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코로나 19를 경험하면서 ‘슬세권’ 트렌드가 재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단지 내에서 다양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복합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며 “높은 편의성을 바탕으로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로의 발전 가능성도 높게 평가되는 만큼, 이 같은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동탄2신도시에서 복합단지가 분양을 예고, 일대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더퍼스트한양’ 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40-1블록에서 ‘더챔버 라티파니’ 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연면적 82,177.4142㎡에 지하 3층 ~ 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되는 복합단지다. ‘선납숲공원을 품은 하이엔드 타워빌리지’ 콘셉트가 적용되며, 파크하우스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마스터 스튜디오 ∙ 원스텝 몰 등으로 구성된다.

수요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상품성은, ‘더챔버 라티파니’ 만의 특장점이다. 특히,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일과 휴식 ∙ 주거 기능이 복합된 신개념 공간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가 들어선다. 전용 39 ~ 169㎡ 등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모든 호실에 발코니가 제공되며, 매립형 슬라이딩도어를 적용해, 단차를 없앤 개방감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또한, 조망여건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방형 구조로 설계되며, 최대 4.2m의 높은 천장고 설계가 적용된다. 일부 호실은 테라스 설계를 적용, 미니 정원이나 ∙ 카페 ∙ 캠핑장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품격 있는 생활을 위한 호텔식 건식 세면대 등도 도입된다.

‘마스터 스튜디오’ 는 대다수 호실에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 이 적용되며, 원스톱 주차환경을 구현했다. 상층부 ‘파크하우스’ 역시 최대 2.52m의 높은 천장고 설계와, 워시타워 ∙ 드레스룸 ∙ 김치냉장고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제공된다.
대규모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진다. 2레인 수영장을 비롯, 사우나 ∙ 피트니스 ∙ 골프연습장 ∙ 공유 미팅룸 등 원스톱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입주민을 위한 특화 공간이 단지 내 곳곳에 마련된다. 6층 루프탑 가든과 13층에 들어서는 셰어키친도 기대를 모은다.

입지가치도 주목할 만하다. 동탄2신도시 경제 중심지로 손꼽히는 동탄테크노밸리 내 들어선다.. 동탄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의 2.3배 규모에 달하는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 산업클러스터로, 산업기반 시설 뿐 아니라 주거 등의 기반시설 구축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더챔버 라티파니’ 는 동탄테크노밸리 내 업무지구와 주거지역 중심부에 위치한 최중심 입지를 차지해 주목된다. 특히, 약 27만㎡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맞닿아 있어, 쾌적한 힐링 라이프는 물론, 탁 트인 공원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뛰어난 교통환경도 가치를 더한다. SRT 동탄역이 가까워 서울 수서까지 약 17분이면 도달 가능하고, 부산 ∙ 목포 등지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동탄역에는 GTX-A 노선을 비롯, 인덕원-동탄선 ∙ 신분당선 연장 ∙ 동탄도시철도 (트램) 등도 계획돼 있다.

실수요자들은 "동탄역 GTX-A 노선 등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생활 인프라도 주목된다. 롯데백화점 및 롯데프리미엄아울렛 ∙ 이케아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CGV ∙ 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단지 인근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이 기 형성돼 있어, 은행 ∙ 병원 등의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늘봄초를 비롯, 다원초 ∙ 다원중 등 각급 학교가 가까워,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의 관심이 높다는 전언이다.


온만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