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등촌역 AK밸리' 분양 시작...신규 지식산업센터로 관심

공유
0

'등촌역 AK밸리' 분양 시작...신규 지식산업센터로 관심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은 서울숲AK밸리와 성수AK밸리, 인덕원역AK밸리에 이은 ‘등촌역 AK밸리’ 분양 모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이미지 확대보기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은 서울숲AK밸리와 성수AK밸리, 인덕원역AK밸리에 이은 ‘등촌역 AK밸리’ 분양 모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은 서울숲AK밸리와 성수AK밸리, 인덕원역AK밸리에 이은 ‘등촌역 AK밸리’ 분양 모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등촌역 AK밸리’는 강서권역 미래 개발 가치를 누릴 수 있는 신규 지식산업센터로 관심을 끌고 있다.

강서구 염창동에 위치하는 등촌역 AK밸리는 대지 2046㎡(619평)에 연 면적 1만5795㎡(4777평), 지하 4층부터 지상 10층까지 1개 동 규모로 지어진다.

해당 지식산업센터 분양은 강서권역 일대에서 약 2년 6개월 만에 신규 공급되는 만큼 희소성도 뚜렷해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등촌역 AK밸리는 업무시설의 고정수요와 인접 주거 생활권의 장점을 누릴 수 있는 분양 건이다.

마곡 MICE 복합단지 등 ‘2030 서울플랜’에 따른 신(新)성장 산업기반을 필두로 마곡지구와 상암DMC, 영등포 업무 단지를 잇는 핵심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인근에 아파트 단지와 밀집해 있어 ‘직주근접’의 환경을 형성하고 있다.

출퇴근이 쉬운 교통환경도 장점이다. ‘등촌역 AK밸리’은 서울 지하철 9호선 등촌역과 약 200m 거리의 초역세권으로 올림픽대로와 서부간선도로, 내부순환로, 영종도, 김포공항 등 쾌속 광역 교통망을 통해 서울 및 각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건물의 외부와 내부도 눈길을 끈다. 트렌디한 외관을 비롯해 전체 호실 발코니 및 10층 일부 호실의 테라스가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되는 등 여유로운 공간과 높은 전용률이 특징이다.

여기에 태양광발전시스템, 절약형 환기시스템, 빗물 재활용 시스템 등으로 녹색건축 인증 우수등급을 받았으며 에너지 효율등급(1++등급) 건물로써 관리비 절감 효과도 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CJ공장부지 개발은 소외당하던 강서구의 침체한 부동산 경기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변화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며 “그런 점에서 등촌역 AK밸리는 주변 신규 예정 사업장에 비해 평균 분양가가 저렴해 더욱 경쟁력이 크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해당 강서구권에 지식산업센터가 연이어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고분양가 분위기는 여전할 것이라 예상된다”며 “따라서 강서권 분양가 시세 및 분양성적 흐름을 고려했을 때, 등촌역 AK밸리 분양은 지금 시점에서 가장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현재 9호선 주변 일대 분양 예정 지식산업센터의 평균 분양가가 2600만~3000만원인데 반해 등촌역 AK밸리는 ㎡당 2200만원이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