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로공사, 고속도로 공익제보자에 상품권 증정

공유
0

도로공사, 고속도로 공익제보자에 상품권 증정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교통안전을 위한 공익제보 우수고객 대상 사은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한국도록공사./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교통안전을 위한 공익제보 우수고객 대상 사은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한국도록공사./연합뉴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교통안전을 위한 공익제보 활성화와 콜센터 대표번호 인지도 향상을 위해 12월 말까지 공익제보 우수고객 대상 사은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분기별로 집계해 최다 건수를 제보한 10명에게 5만원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개인 위치정보 제공에 동의한 일반 제보자 중 월 150명을 추첨해 4500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을 제공한다.
도로공사는 지난 2020년부터 공익제보자 감사 이벤트를 추진해 왔으며, 이벤트 시행 후 공익제보 건수가 35% 증가했으며, 인당 최대 제보건수가 253건에서 462건까지 증가하는 등 고속도로 운전고객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1588-2504'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일 평균 만여 건이 넘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속도로 운행 중 사고, 노면잡물 등을 발견하거나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시, 콜센터 연결 후 ARS 1번 버튼을 누르고 위치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가까운 교통상황실로 빠르게 연결되어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의 제보가 빠른 조치로 이어져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됐기에 올해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제보 상황 발견 시 휴게소 등 안전한 장소에서 '1588-2504'로 제보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