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이앤씨, 고용부와 임금체불 방지와 안전문화 확산에 협력

공유
0

포스코이앤씨, 고용부와 임금체불 방지와 안전문화 확산에 협력

4일 송도 사옥에서 업무협약…노무비 구분 지급 의무화 제도 확대 적용  

한 공사현장에서 근로자들이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한 공사현장에서 근로자들이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포스코이앤씨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임금체불 방지와 안전문화 확산에 협력한다.

포스코이앤씨는 4일 인천 송도 사옥에서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
이번 협약은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안전사고 감축과 건설경기 침체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임금체불액을 줄이기 위한 일환으로 실시됐다.

양측은 공공기관 발주 건설현장에만 한정해 운영했던 노무비 구분 지급 의무화 제도를 한발 더 나아가 모든 건설현장에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위험성평가 등 협력업체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도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전중선 포스코이앤씨 사장은 “협력사의 안전경영 체계 정착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임금체불에 대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협력사와의 공생 가치를 창출해 강건한 산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민길수 고용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은 “모든 건설현장에 노무비 구분 지급 확대가 의미 있는 시발점이 돼 다른 건설사 건설현장에도 확대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이 건설업 임금체불 방지와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출범한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에서 ‘스마트 안전’ 분야 위원장을 맡으면서 전 건설업계에 도입할 스마트안전기술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고 있다.
아울러 찾아가는 위험성 평가 교육, 안전문화 캠페인 등 민관 합동의 다각적 활동을 전개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