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UG,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년 고객응대 우수기관' 선정

글로벌이코노믹

HUG,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년 고객응대 우수기관' 선정

9월 22일에 개최된 KS-CQI 인증 수여식에 참석하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 박문랑 HUG 경영지원실장. 사진=HUG이미지 확대보기
9월 22일에 개최된 KS-CQI 인증 수여식에 참석하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 박문랑 HUG 경영지원실장. 사진=HUG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5년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준시장형 공기업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KS-CQI(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콜센터 상담 서비스 품질 평가지표로,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제도이다.

HUG는 내 집 마련을 지원하는 디딤돌대출, 전세금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등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각종 문의에 적기 대응하고자 상담 인력 확충과 노후 콜센터 시스템 교체 등 물리적 환경 개선을 통해 고객 응대 역량을 대폭 강화할 수 있었다.

또한, 상반기부터는 AI음성봇을 활용한 24시간 단순 상담, 영상 상담 도입 등 고객 접점 서비스를 개선하여 고객 편의성을 한층 제고했으며, 이러한 일련의 노력이 더해진 결과, 이번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허종문 경영인프라혁신단장은 “우수기관 선정은 대국민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기 위하여 임직원이 물심양면으로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고객 최일선 소통 창구인 콜센터의 상담 품질을 관리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