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KB금융, 손보·캐피탈 공개매수로 업계 최고수준 ROE"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KB금융, 손보·캐피탈 공개매수로 업계 최고수준 ROE"

KB금융 실적 추이 및 전망//IBK투자증권=자료이미지 확대보기
KB금융 실적 추이 및 전망//IBK투자증권=자료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IBK투자증권은 17일KB금융에 대해 "KB손해보험과 KB캐피탈 지분에 대한 공개매수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자기자본이익률(ROE)을 기록하게 됐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7만2000원으로 올렸다.

KB금융은 최근 KB손보와 KB캐피탈 지분의 공개매수를 진행햇다. 이에 따라 KB손보의 지분율은 94.3%, KB캐피탈은 79.7%가 됐다. 공개매수되지 않은 지분은 KB금융이 보유한 자기주식으로 교환할 예정이다.

김은갑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KB손보와 KB캐피탈 양사가 완전 자회사가 되면 약 2700억원의 연간 연결순이익이 증가할 전망"이라며 "3분기부터 반영된다는 가정 하에 올해 연결순이익은 5%, 내년 연결순이익은 8.7% 상향조정한다"고 밝혔다.

내년 ROE 전망치는 기존 7.6%에서 8.2%로 올렸다. 조정된 ROE 전망치는 신한지주(8.1%)와 함께 은행주 중 최고 수준이다.
김 연구원은 "이익증가 및 ROE 상승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11% 상향했다"며 "업계 최고수준의 ROE를 다투게 된 신한지주와 같은 주가순자산비율(PBR) 목표수치(0.9배)를 부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보유하게 되는 6500억원의 자기주식은 향후 추가 인수합병(M&A)시 활용 가능한 수단으로 남아 있다"며 "지분확대에 따른 이익증가와 상향되는 배당 성향을 감안하면 주당배당금(DPS)도 증가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