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스카 수상 경력에 빛나는 감독 스파이크 리(Spike Lee)는 수백만 달러의 암호화폐 캠페인에서 비트코인 ATM 운영자인 코인 클라우드(Coin Cloud)와 협력하고 있다. 그는 “디지털 화폐는 유색인종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에서 배제된 모든 사람이 실행할 수 있다”며 찬사를 보냈다.
2,000개 이상의 기계를 보유한 디지털 화폐 장비 운영업체인 코인 클라우드(Coin Cloud)는 수요일 오스카상을 받은 영화 제작자 스파이크 리가 주연과 감독을 맡은 단편 영화를 지원하기 위한 수백만 달러 규모의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발표했다.
라스베이거스에 기반을 둔 이 회사는 캠페인에 ‘통화의 통화’라는 제목의 광고가 있으며 이를 “돈의 역사와 기존 미국 금융 시스템에 내재 된 불평등에 대한 원시적이고 정직한 스냅샷”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이 작품은 단순하지만 대담한 진술을 하고 있다. 새 돈이 들어 있다:”고 말했다.
코인 클라우드는 성명에서 “유색인 커뮤니티를 의도적으로 배제하는 기관에서부터 수백만 명의 미국인의 미래를 위협하는 빈부격차에 이르기까지, 이 광고는 전통적인 통화가 디지털 통화가 제공하는 기회뿐만 아니라 다른 모습을 요구하는 방식에 대한 스포트라이트를 비춘다”라고
코인 클라우드의 기계는 사용자가 비트코인과 30개 이상의 다른 암호화폐를 현금으로 사고팔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사용자는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로 BTC 및 20개 이상의 다른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기계는 전국 및 브라질의 2,000개 이상의 지역에 있다. Crypto ATM 추적 웹사이트 코인 ATM레이더(CoinATMradar)는 코인 클라우드를 비트코인 디포(Bitcoin Depot)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비트코인 ATM 운영업체로 선정했다.
스파이크 리는 이에 대해 “코인 클라우드는 재정 및 부를 쌓기 위한 접근과 관련하여 유색인종에게 영향을 미치는 최첨단 기술이다. 디지털 화폐는 유색인종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에서 배제된 모든 사람이 실행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번 캠페인 광고는 뉴욕에서 촬영되었으며 ‘40에이커와 노새 한 마리(40 Acres and a Mule Filmworks)’에서 제작했다. 여배우 Mj 로드리게스, 미국의 드래그 퀸이자 리얼리티 TV 방송인 샹젤라, 싱어송라이터 테야나 테일러, 배우 겸 활동가인 켄드릭 샘슨이 카메오로 출연한다.
이번 캠페인은 어덜트 스윔(Adult Swim)과 코미디 센트럴(Comedy Central)을 포함한 케이블 TV 채널을 통해 전국적으로 진행된다. 또 유튜브 및 로쿠, 레딧과 같은 추가 OTT 및 디지털 플랫폼에서 실행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