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명 분석가 플랜 B “S2F 모델상 비트코인 가격 크리스마스까지 10만 달러 도달할 것”

공유
3

저명 분석가 플랜 B “S2F 모델상 비트코인 가격 크리스마스까지 10만 달러 도달할 것”

익명의 저명 분석가 ‘플랜 B’가 비트코인 가격이 크리스마스까지 10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익명의 저명 분석가 ‘플랜 B’가 비트코인 가격이 크리스마스까지 10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플랜 B’라고 불리는 익명의 비트코인 ​​분석가가 70만4,000명의 트위터 팔로워에게 악명 높은 S2F(stock-to-flow) 비트코인 ​​가격 모델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다. 플랜 B는 현지시각 27일 비트코인 ​​S2F 모델이 “크리스마스까지 10만 달러 도달을 전망한다”며 “다음 달이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플랜 B는 S2F(stock-to-flow) 가격 모델로 널리 알려진 비트코인 ​​세계에서 인기 있는 인물이다. 기본적으로 모델은 상품(비트코인) 희소성을 수량화한 다음 이를 연간 발행량(흐름)으로 나눈다. 꽤 오랫동안 플랜 B와 다른 많은 S2F 팬은 이 모델이 맞는다면, 비트코인이 언젠가는 1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고 미래에는 코인당 100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비트코인(BTC) 가격은 단위당 6만4,000달러 이상의 가치에 도달한 후 6월과 7월에 크게 하락했다.

2021년 8월 27일 플랜 B가 공유한 S2F 차트.이미지 확대보기
2021년 8월 27일 플랜 B가 공유한 S2F 차트.


가격 하락 후 비트코인 닷컴 뉴스는 플랜 B가 비트코인 ​​“황소장이 끝나지 않았다”고 여전히 확신하는 방법에 대해 보도했다. 지난 S2F 업데이트에 이어 플랜 B는 27일 자신의 모델에 대해 이야기하며 예측했다. 플랜 B는 트위터에 “비트코인 주식 대 흐름 모델은 크리스마스까지 10만 달러를 예측한다. 시간 모델(수익 감소, 주기 연장)은 다음 달이 관건이 될 것이다. 색상 오버레이는 S2F에 따라 하단(파란색)과 상단(빨간색) 사이에 있음을 나타내는 온체인 신호(반감기 시간이 아님)이다”라고 덧붙였다.

인투더크립토버스닷컴(Intothecryptoverse.com)의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은 플랜 B의 27일 트윗에 “S2F 모델에서 하는 것처럼 위-아래로 이동할 수 있다” 답했다. 플랜 B는 코웬의 견해에 대해 “물론 비트코인 가격은 두 모델 모두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다. (요점은) 비트코인 가격이 현재시간 모델보다 높기에 시간 모델. 그리고 (BTC 가격)은 벨로우 S2F 모델이므로 S2F를 따를 경우 더 높은 가격을 기대하는 것이 논리적”이라고 답변했다.

그러나 코웬은 “퍼센트 측면에서 시간 모델 위의 확장은 궁극적으로 이미 있는 것보다 더 확장될 것으로 예상해야 함을 보여준다. 공정 가치 위로 이동하는 순간 더 낮아질 것으로 기대하기 시작했다면 그것도 비합리적일 것”이라며 추가로 답변했다.

플랜 B는 오랫동안 낙관적이었고 비트코인 닷컴 뉴스는 S2F 궤적과 모델의 비판을 다루었다. 이 모델의 제작자는 BTC가 6자리 가격을 볼 것이라고 자주 말했으며 그는 모델이 궤도에 올랐다고 믿는다. 그는 비트코인에 연결된 다른 통계 및 수치 중에서 S2F에 대해 정기적으로 트윗을 올리고 있다.

플랜 B는 지난주에 “비트코인을 사고 4년 이상(200주) 돈을 잃은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고 말하며 “또한 200일 이동 평균과 실현한 상한(전체 1880만 BTC의 평균 비용 가격) 모두 사상 최고(ATH)다” 시간 모델 및 기타 추정치와 달리 S2F 모델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