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경제매체인 모틀리풀은 23일(현지 시각) 2015년 출시 이후 이더리움의 비콘과의 병합 작업은 시바이누를 포함한 다른 다른 토큰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보도했다.
모틀리풀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합병이 시바이누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이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시바이누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 구축된 ERC-20 호환 토큰이다. 도지코인의 이더리움 기반 대안으로 만들어졌다.
PoS(Proof-of-stake)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비콘 체인과 이더리움 메인넷의 병합은 블록체인의 에너지 효율성을 극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다. 이런 병합은 시바이누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더리움 병합이 시바이누의 거대한 상승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말아야 한다고 모틀리풀은 강조한다.
예상되는 병합은 확실히 전체 이더리움 업그레이드에서 중요한 단계다. 그러나 최종 단계는 아니다. 샤드 체인의 도입은 다음에 올 것이지만 2023년까지는 아니다. 이 단계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용량을 크게 늘리고 거래 수수료를 낮추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정말 기대하는 단계다.
샤드 체인이 시바이누의 가격 아래에서 큰 불을 피우지 않을 수도 있다. 왜냐면 SHIB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 구축된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0개 암호화폐 중 40개 이상 중 하나일 뿐이다. 시바이누가 이더리움 블록체인 개선으로 인해 이러한 다른 경쟁자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할 이유가 없다.
그러나 이더리움 업그레이드(병합 포함)의 어떤 단계도 시바이누를 터보 차지하지 않는 가장 강력한 주장은 예상되는 시바리움(Shibarium) 출시다. 이 레이어 2 솔루션은 이더리움 업그레이드에 관계없이 SHIB 토큰 거래에 대한 거래 수수료를 현저히 낮출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시바리움이 언제 출시될지에 대한 확정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 그러나 이것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샤드 체인이 출시되기 훨씬 전 올해 여름에 발생할 수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