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 CFTC 위원, SEC 소송 결정 앞두고 리플 랩스 방문

공유
1

美 CFTC 위원, SEC 소송 결정 앞두고 리플 랩스 방문

미국 상품 선물 거래 위원회(CFTC) 5명의 위원 중 한 명인 캐롤라인 팜(Caroline Pham) 위원이 19일 학습 차원에서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를 만났다고 밝혔다. 사진=캐롤라인 팜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상품 선물 거래 위원회(CFTC) 5명의 위원 중 한 명인 캐롤라인 팜(Caroline Pham) 위원이 19일 학습 차원에서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를 만났다고 밝혔다. 사진=캐롤라인 팜 트위터
미국 상품 선물 거래 위원회(CFTC)의 5명의 위원 중 한 명인 캐롤라인 팜(Caroline Pham) 위원이 규제 기관이 리플(XRP) 토큰을 처리하는 방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법원 결정을 앞두고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주목받고 있다.

팜 위원은 19일(현지시간) 트윗을 통해 브래드 갈링하우스와 담은 사진과 함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과 관련된 '학습 투어'의 일환으로 리플 랩스의 사무실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갈링하우스 리플 랩스 CEO도 이후 동일한 사진을 게재한 뒤 팜 위원의 방문을 환영한다면서 '민간 협력'과 관련이 있다고 트윗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여기서 '민간 협력'은 미국 규제 기관과 협력하는 리플과 같은 사기업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소셜미디어에서는 팜 위원의 리플 랩스 방문 시기를 놓고 암호화폐 회사 및 토큰 프로젝트와 관련된 CFTC의 접근 방식과 증권 거래 위원회(SEC)와 비교해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지난 17일 SEC와 리플 양측은 XRP 판매가 증권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하는 사건에 대해 약식재판을 청구했다.

SEC는 지난 2020년 12월 리플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SEC 사례의 결과는 연방 규제기관이 어떤 상품이나 유가증권으로서 XRP 토큰을 취급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갈링하우스는 지난 17일 SEC가 "법을 적용하는 데 관심이 없다"면서 규제 당국이 "의회가 그들에게 부여한 권한을 훨씬 넘어서 그들의 관할권을 확대하려고 했다"고 주장했다.

SEC는 게리 겐슬러 위원장 밑에서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관련 분야에 대한 많은 집행 조치를 추진해 왔다. 규제당국은 지난 7월 전 코인베이스 상품담당자를 고발하면서 토큰 9개를 '암호화폐 자산증권'으로 분류해 당시 팜 위원으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20일 오전 11시 26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리플(XRP)은 24시간 전 대비 7.22% 폭등해 0.3775달러에 거래됐다.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20일 오전 11시 26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리플(XRP)은 24시간 전 대비 7.22% 폭등해 0.3775달러에 거래됐다. 출처=코인마켓캡

한편, 리플(XRP)은 20일 오전 11시 26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7.22% 급등해 0.3775달러에 거래됐다.

같은 시간 비트코인(BTC)은 1.84% 상승해 1만9448.55달러에 거래됐다. 이더리움(ETH)은 3.99% 올라 1363.44달러를 기록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