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임원후보추천위원회, 서정학 대표 이사 후보 추천...연임 유력

글로벌이코노믹

IBK투자증권 임원후보추천위원회, 서정학 대표 이사 후보 추천...연임 유력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진=서정학 IBK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진=서정학 IBK투자증권
올해 임기 만료를 앞둔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가 연임에 사실상 성공했다.

6일 IBK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 5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4명의 사외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서정학 대표의 이사 후보 추천을 마무리했다.

서 대표의 임기는 오는 28일 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임기는 2026년 3월 28일 까지로 늘어난다.

서 대표는 30년간 그룹 내에서 기업투자금융(CIB), 글로벌자금시장 그룹장 등을 역임한 전통 ‘IBK맨’으로 2021년 IBK저축은행 대표를 역임했다. 서 대표는 지난 2023년 IBK증권 대표로 선임돼 올해로 기본 임기 2년을 채웠으며, 1년 추가 연임에 성공했다.
지난 2023년 취임 당시 "국내 유일의 국책은행 계열 증권사로서 국민과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증권사로 거듭날 것"이라며 "IBK금융그룹 네트워크에 투자증권만의 전문역량을 더해 호혜적이고 지속가능한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