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시] 이엔셀,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57억원 규모 CDMO 계약

글로벌이코노믹

[공시] 이엔셀,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57억원 규모 CDMO 계약

이엔셀 CI. 사진=이엔셀이미지 확대보기
이엔셀 CI. 사진=이엔셀
첨단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및 신약개발 전문기업 이엔셀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유전자 세포치료 전략연구단과 약 57억원 규모의 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공시했다.

지난해 이엔셀 전체 매출 72억원의 약 80%에 달한다. 단일 규모로는 최대 금액이다. 계약 기간은 2029년 5월 31일까지다.

이엔셀은 이번 계약으로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맞춤형 아데노 연관 바이러스(Adeno-Associated Virus, 이하 AAV) 유전자치료제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임상 생산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AAV는 면역원성이 낮고 환자 유전체에 통합되지 않는 안전성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생체 내 유전자치료제 개발에 널리 활용 중이다. 이엔셀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AAV 분야에서의 CDMO 수주를 위해 더욱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이엔셀과의 협업으로 국내 원천기술로 상용화한 AAV 치료제가 도입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장종욱 이엔셀 대표는 "AAV 기반 치료제는 전 세계에서 각광받고 있다"며 "글로벌 수준의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