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엔에프씨, 무상증자 소식에 9%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엔에프씨, 무상증자 소식에 9% '급등'


엔에프씨 CI. 사진=엔에프씨이미지 확대보기
엔에프씨 CI. 사진=엔에프씨

5일 엔에프씨가 무상증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급등세다.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8분 기준 엔에프씨는 전일 대비 9.75%(1030원) 뛴 1만15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1만2980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투자심리를 자극한 건 무상증자 소식으로 해석된다. 엔에프씨는 전날 장 마감 직전 보통 주식 1주당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 배정기준일은 오는 20일이고 상장 예정일은 다음 달 8일이다.
무상증자는 통상 회사의 재무구조가 튼튼하다는 신호로 해석돼 단기적으로 투자자 관심과 유동성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주식 수가 늘어나면 거래량이 늘고 저평가 요인이 해소될 가능성도 있다.

화장품 원료 전문기업 엔에프씨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유산균 유래 PDRN(LACTO PDRN) 화장품 원료로 북미 시장을 공략 중이다. 피부 재생 및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인정받아 바이오·뷰티업계의 차세대 핵심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엔에프씨는 지난달 북미지역의 대형 브랜드사들과 LACTO-PDRN 공급을 위한 NDA(비밀유지협약)를 체결하며 해외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협업이 속도감 있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김성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328syu@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