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KB자산운용은 글로벌 경기 흐름과 국내 정책 환경 변화, AI 인프라 투자 확대 등 구조적 시장 변화가 본격화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배당소득 분리과세 수혜, 정부 육성 산업, 글로벌 AI 트렌드를 반영한 투자 전략을 제시했다.
이번에 제안한 상품은 'KB RISE 대형고배당10 TR ETF', 'KB 새로운 대한민국 펀드', 'KB RISE 글로벌 AI밸류체인 ETF 모아드림 펀드' 등 총 3종이다.
고배당 전략 상품으로는 'KB RISE 대형고배당10 TR ETF'를 추천했다. 배당소득 분리과세 시행과 정부의 주주환원 강화 정책에 따라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추구하는 투자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 해당 ETF는 토탈리턴(TR) 구조로 배당금을 전액 재투자해 복리 효과를 추구하며, 대형주 중심으로 안정성과 절세 효과를 동시에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에프엔가이드 기준(12월 15일) 연초 이후 수익률은 110.16%를 기록했다.
글로벌 성장 전략 상품으로는 AI 테마형 EMP 상품인 'KB RISE 글로벌 AI밸류체인 ETF 모아드림 펀드'를 추천했다. 글로벌 대형 기업들의 AI 및 데이터센터 투자 확대에 따라 반도체, 클라우드, AI 서비스 등 밸류체인 전반의 성장 흐름에 주목하며, 특정 국가나 산업에 편중되지 않도록 AI 인프라, 소프트웨어, 서비스 영역에 분산 투자하도록 설계됐다. 연초 이후 수익률은 41.58%를 기록 중이다.
KB자산운용 장순모 상품전략본부장은 "2026년에는 고배당과 정책 수혜 산업, AI를 중심으로 한 구조적 성장 흐름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본다"며 "전략 상품을 활용하면 내년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기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yjangm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