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정 든든 KB박스'는 지역사회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먹거리와 생필품을 지원하는 KB증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2017년 추석을 시작으로 올해로 10년째 설·추석·가정의 달(5월)에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설을 포함해 총 6500여 가정에 지원이 이뤄졌다.
이번 박스에는 다양한 간편식과 함께 강서구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장 '베이커리 굿니스'의 제품이 포함됐다. 베이커리 굿니스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자체와 민간기업의 후원으로 설립된 곳으로, 다문화 여성과 은퇴 중장년 등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교육을 실시하고 이들을 고용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사회적기업 인증을 준비 중이다.
강진두·이홍구 KB증권 대표이사는 "올해 유난히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정 든든 KB박스'를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취약 청년을 위한 체납 건강보험료 지원, 소상공인 대상 노후 시설물 교체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장기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yjangmon@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