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페이, ‘설날 송금봉투’ 메시지 서비스 오픈…“색다르게 즐기세요”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페이, ‘설날 송금봉투’ 메시지 서비스 오픈…“색다르게 즐기세요”

"화이팅" "고마워요" "축하해요" "아껴써라" "옛다용돈"
‘설날’ 메시지 담아 28일 오픈…다음달 10일까지 운영
카카오페이는 2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설을 맞아 ‘설날’메시지가 담긴 송금봉투 서비스를 운영한다.(사진=카카오페이)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페이는 2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설을 맞아 ‘설날’메시지가 담긴 송금봉투 서비스를 운영한다.(사진=카카오페이)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인턴 기자] "화이팅" "고마워요" "축하해요" "아껴써라" "옛다 용돈"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28일 자사 송금 서비스로 설 세뱃돈·현금 선물을 보내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날’ 메시지 송금봉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지인에게 송금할 때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는 송금봉투 기능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그동안 명절·크리스마스와 같이 특별한 시즌마다 새로운 송금봉투를 한시적으로 선보여 왔다.

28일 설 명절을 맞아 추가된 설날 송금봉투는 가족, 친지를 위한 세뱃돈이나 현금 선물을 정갈한 봉투에 넣어 건네는 문화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반영한 것으로서 ‘설날’ 메시지를 담았다. 송금봉투를 확인하면 붉은 색 복주머니가 쏟아지는 효과가 나타나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송금봉투는 카카오톡 채팅방 또는 더보기에서 ‘송금’을 선택한 후 지인에게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하단의 ‘봉투 사용’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설날 송금봉투는 다음달 10일까지 운영된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는 편의점, 면세점, 쇼핑몰, 놀이공원, 카페, 외식 브랜드 등 여러 제휴사들과 함께 설 연휴에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 결제’나 ‘카카오페이카드’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카카오페이는 “우리나라의 가장 큰 명절인 설날을 맞아 사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거리와 시간 제약 없이 가족, 친지들에게 덕담과 함께 세뱃돈을 전할 수 있는 설날 송금봉투와 설 연휴 전후로 준비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