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태광산업, 자사주 교환사채 발행 중단 선언에 주가 '상승'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태광산업, 자사주 교환사채 발행 중단 선언에 주가 '상승'

태광산업 CI. 사진=태광산업이미지 확대보기
태광산업 CI. 사진=태광산업
태광산업이 자사주를 기초로 한 교환사채(EB) 발행에 대한 후속 절차 중단을 선언하자 주가가 상승세다.

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2분 현재 태광산업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33% 상승한 105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태광산업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태광산업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


태광산업은 전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자사주를 기초로 한 교환사채(EB) 발행과 관련해 후속 절차를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태광산업은 입장문에서 “자사주 기초 교환사채 발행과 관련해 트러스톤 측의 가처분 신청에 대한 법원의 결정이 나올 때까지 향후 후속 절차를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이 EB 발행에 제동을 건데다 2대 주주인 트러스톤자산운용이 태광산업 이사회를 상대로 위법행위 중지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태광산업은 티투프라이빗에쿼티(PE)와 함께 애경산업 인수전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EB 발행 대금의 일부를 인수전에 활용할 수 있단 관측도 투자은행(IB) 업계를 중심으로 나왔다.

태광산업은 지난달 27일 이사회에서 자사주 전량(24.4%)을 담보로 EB 3186억 원어치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면서 1일 정정공시를 통해 이 자금을 뷰티 관련 신사업에 2000억 원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태광산업 주가는 자사주를 기초로 교환사채(EB)를 발행한다는 소식에 10.15% 급락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